학술대회 안내

제16차 대한베체트병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

ADMIN   2018-11-19 18:20   4748


2015년 10월 30일(금) 오후1시30분-6시

서울대병원 암연구소 이건희홀

                          모 시 는 글

 

안녕하십니까?

국내외에서 여러 사건으로 정신 없이 시간이 흐르더니 2015년도 이제 몇 장의 달력으로 남았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높아지고 눈길마다 색색의 단풍이 깊어지는 가을을 느낄 시간은 아직 충분한 듯 합니다.

 

작년 제15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여러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4년 11월 7일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에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금년 대한베체트병학회 제16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일시:  2015년 10월 30일(금) 오후 1시 30분 - 6시

장소: 서울대 암연구소 이건희홀

 

이번 학회에서는 중국 Chongqing Medical University 안과의 Peizeng Yang 교수, 일본 Nippon Medical School Graduate School of Medicine 알레르기 및 류마티스내과의 Mitsuhiro Takeno교수, Kyorin University 소화기내과의 Tadakazu Hisamatsu 교수를 해외 연자로 초빙하여 베체트병의 병태생리 및 임상적 최신 지견과 베체트장염 환자에서의 TNF 차단제 치료 효과에 대하여 특강을 들을 예정입니다.

또한, 아직 공인된 베체트병 outcome measurement가 없는 상황에서 기존에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outcome measurement에 대하여 소개하고 토의할 수 있는 session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유 연제 발표가 있습니다.  베체트병과 관련한 연구 결과, 증례 등에 관한 초록을 많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록 접수에 관한 사항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고, 이 외에도 학술대회와 관련하여 좋은 고견 있으시면 이윤종 학술이사(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분당서울대병원 류마티스내과: yn35@snu.ac.kr)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참석하여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시고, 아울러 본 학회가 훌륭히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격려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베체트병학회 회 장 송 영 욱 (서울의대)

총 무 이 은 소 (아주의대)

학 술 이 윤 종 (서울의대)

재 무 유 형 곤 (서울의대)

섭 외 천 재 희 (연세의대)

무임소 오 재 령 (고려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