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안내

제15차 대한베체트병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

ADMIN   2018-11-19 18:19   4774


2014년 11월 7일(금) 오후 1-6시

서울대 암연구소 이건희홀

모시는 글

 

안녕하십니까? 어느새 날씨가 추워져 단풍이 아름답게 산을 물들여 완연한 가을을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작년 제14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여러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3년 11월 22일 연세대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 에서 성황리에 잘 끝날 수 있었습니다.

 

금년 대한베체트병학회 제15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일시: 2014년 11월 7일(금) 오후 1-6시

장소: 서울대 암연구소 이건희홀

 

이번 학회에서는 최근 베체트병에서 genome wide association study의 연구를 총괄한 미국 NIH의 National Human Genome Research Institute (NHGRI)의 Inflammatory disease section의 Staff scientist인 Elaine F. Remmers 박사를 초청하여 베체트병의 유전학적인 특징에 대한 최신 지견에 대한 특강을 들을 예정입니다.

또한 베체트병 치료에서 생물학적 제제의 사용에 관한 국내외 경험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국내에서 베체트병 치료에 생물학적 제제를 보험 급여로 사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패널 토의를 보건복지부 또는 식약처 인사, 베체트병 환우회장 등을 모시고 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자유연제 발표가 없으므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술대회와 관련하여 좋은 고견 있으시면 이윤종 학술이사(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분당서울대병원류마티스내과: leeyn35@gmail.com)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참석하여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시고, 아울러 본 학회가 훌륭히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격려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 10월 6일

 

대한베체트병학회 회 장 송 영 욱 (서울의대)

총 무 이 은 소 (아주의대)

학 술 이 윤 종 (서울의대)

재 무 유 형 곤 (서울의대)

섭 외 천 재 희 (연세의대)

무임소 오 재 령 (고려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