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1 연세의대 피부과학교실 대한베체트병학회
- +82-2-2228-2080 DYKIM@yuhs.ac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새로 대한베체트병학회 회장으로 취임한 연세의대 내과학교실 소화기내과 천재희입니다. 베체트병은 여러 장기를 침범하는 전신 염증, 면역 질환입니다. 제가 속한 소화기내과 뿐만 아니라 피부과, 류마티스내과, 안과, 신경과 등 다양한 진료 분야가 다학제적으로 협력하여 진료하게 됩니다. 대한베체트병학회도 이런 다양한 전공 분야의 전문가가 학회를 구성하여 서로 협력하고 고민하여 베체트병 연구, 진료, 학술행사, 환우회와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베체트병 연구와 진료는 전세계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1999년 학회 창립 이래 선배 연구자들께서는 세계적인 논문 발표로 세계 학계에서 인정받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학회에서 보여준 높은 역량은 전체적으로 환자 유병률이 높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도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앞으로 임기 중에 진료 가이드라인 정립, 삶의 질 지표 제정, 학회 30주년 준비 등 더욱 학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다음 세대 베체트병 연구와 진료에 뒷받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성원해 주시는 전임 회장, 임원 여러분, 학회 회원 여러분, 환우 여러분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큰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대한베체트병학회 회장 천재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