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안내

제19차 대한베체트병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

ADMIN   2018-11-19 18:22   5424


2018년 10월 5일(금) 오후 1시 30분 - 6시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 이건희홀

 

                          모시는 글

 

안녕하십니까?

작년 제18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여러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7년 10월 27일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에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금년 대한베체트병학회 제19차 학술대회 및 총회는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일시:  2018년 10월 5일(금) 오후 1시 30분 - 6시 10분

 

장소: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 이건희홀

 

 

이번 학회에서는 일본 요코하마대학의 Masaki Takeuchi 교수와 연세의대의 천재희 교수를 모셔서, “Immunogenetics of Behçet’s disease: Lessons from genome-wide association studies”와 “Pathogenesis of intestinal Behcet’s disease: The Role of Omics”에 대해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또한 베체트병에서 다양한 진료와 연구를 하는 분들을 모셔서 최신 지견을 듣고 토의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체트병의 치료에서 최근 보험 급여를 받은 TNF-α 억제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자유 연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베체트병과 관련한 연구 결과, 증례 등에 관한 초록을 많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록 접수에 관한 사항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고, 이 외에도 학술대회와 관련하여 좋은 고견 있으시면 안중경 학술이사(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류마티스내과: mdahnjk@skku.edu)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참석하여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시고, 아울러 본 학회가 훌륭히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격려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8월 1 일

 

 

 

대한베체트병학회 회 장 이 은 소 (아주의대)

 

총 무 유 형 곤 (서울의대)

 

학 술 안 중 경 (성균관의대)

 

재 무 천 재 희 (연세의대)

 

섭 외 박 수 정 (연세의대)

 

                                                               무임소 강 은하 (서울의대)